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는 성인병예방에 좋다. 해바라기씨에는 미네랄과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등 중성지방 수치와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나 당뇨병, 심장병 등을 막는다. 해바라기씨에 영양성분인 비타민 중 비타민E의 함량이 해바라기씨 100g당 234%가 될 정도로 풍부해서 해바라기씨는 탈모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만든 해바라기씨 기름과 해바라기씨 오일은 주로 식용유로 사용된다. 해바라기씨 오일은 피부에 바르면 촉촉하고 부드럽게 해줘서 피부미용에도 많이 쓰인다.

효능은 셀레늄이라고 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고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 및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해바라기씨는 다양한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어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면역력 강화를 시켜준다. 해바라기씨 부작용은 카드뮴 성분때문에 다량으로 섭취 시 신장에 무리가 올 수 있다. 해바라기씨 하루권장섭취량인 30mg를 지켜주는게 좋다. 영양소가 많지만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엔 바람직하지 않다.

해바라기씨 먹는법은 껍질을 까지않은 생것은 직접 까서 먹어도 되고, 껍질을 벗긴 해바라기씨는 빵, 비스킷, 머핀, 시리얼, 그라놀라, 샐러드 등에 넣어서 즐길 수 있다. 동유럽에서 인기 있는 간식이다. 볶지 않은 해바라기씨는 오독오독 씹는 맛이 있고 약간 기름지다. 볶은 해바라기 씨는 맛이 더 진하다.

해바라기씨는 간식으로 섭취가 가능하며 직접 까서 먹거나 시중에서 까서 나온 제품을 먹는게 더 편하다. 제과, 제빵 등에 이용되며 샐러드, 시리얼, 고기볶음 등으로 조리해먹기도 한다. 볶지 않은 해바라기씨는 오독오독 씹는 맛이 있고 약간 기름지며, 볶은 해바라기 씨는 맛이 더욱 진하다.

Blogger

Meolago – 머라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