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양배추 효능은 맛이 없을지 몰라도, 훌륭하다. 양배추 칼로리는 100g당 20kcal다. 양배추 효능은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이며, 위 건강을 돕는다. 암 예방, 혈액순환, 해독작용 등의 양배추 효능도 있다. 양배추 부작용은 양배추를 과다섭취할 경우 가스가 차서 장이 팽창할 수 있고 몸이 찬 사람이 너무 많이 먹게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양배추를 어떻게 하면 쉽게 먹을 수 있을까. 양배추 손질법(양배추 씻는법)은 4쪽으로 나눠서 물에 담그고 1분정도 뒀다 물을 버린 후, 새 물을 받는다. 그 후 식초 반스푼을 넣고 5분간 담아두면 된다. 양배추 삶는법은 끓는물에 소금 반큰술을 넣고 2분간 삶으면된다. 양배추 찌는법은 찜기에 양배추를 넣고 8~10분정도 찌면 된다. 아삭아삭한 식감을 원한다면 8분간 삼는다. 양배추 보관법은 줄기를 잘라낸 후 물에 적신 키친타월로 줄기 부분을 채운 후 랩으로 싸면 싱싱하게 보관 가능하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삶아먹을수도 있다. 손질된 양배추를 일회용 비닐팩에 넣은 후 물을 적당히 부어준다. 그 후 비닐팩을 덮은 채로 전자레인지에 8~10분정도 돌려주면 된다. 삶아진 양배추를 찬물에 헹궈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양배추로 김치를 먹기도 한다. 양배추 샌드위치, 양배추 김치담그는법, 양배추 물김치 만드는 법도 찾아볼 수 있다.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된다. 양배추 샐러드는 양배추 100g과 당근을 준비한다. 양배추 샐러드 소스는 기호에 맞게 준비하면 된다. 양배추와 당근을 최대한 얇게 채 썬 후, 접시에 수북하게 올린다. 그 후 준비한 양배추 샐러드 소스로 결정한 소스를 섞으면 맛있는 양배추 샐러드가 완성된다. 양배추 볶음은 양배추 1/4통, 소금 1작은술, 식용유를 준비한다. 채칼로 얇게 썬 양배추를 물에 헹군 후 식용유를 두른 달궈진 팬에 소금을 넣고 양배추가 살짝 숨이 죽을정도로 빠르게 볶아내면 된다.

Meolago – 머라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