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제닉

 

키토제닉이란 고지방 저탄수가 유명해지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LCHF(Low-arb, High-Fat diet)라고도 한다. 의학용어로 키토시스 상태에 머무르는 식단으로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몸의 연료로 쓰는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알려지면서 키토제닉 식단도 주목받고 있다.

방탄커피도 인기다. 방탄커피 만들기는 커피1잔, 무염 버터 1~2큰술, 코코넛 오일 최대 2큰술을 준비한다. 커피가 준비되면 코코넛 오일을 넣고 라떼처럼 두꺼운 거품층이 생길 때까지 돌린다. 방탄커피 효능은 뇌졸중과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낮추며 장내 유익균의 먹이인 폴리페놀을 대량으로 공급한다. 다만 방탄커피 부작용으로 오한, 두통, 멍함, 근육통 등이 있을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하며 식단을 조절할 때 탄수화물 함량을 줄이고, 지방 함량을 늘려 지방 분해가 잘 되는 몸으로 만들는 것이다. 지방은 느리고 일정하게 연소돼 탄수화물처럼 몸에 급격한 변화가 없다. 키토제닉 식단 다이어트로 효과를 본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관심은 커지고 있다.

키토제닉 식단에서 빠질 수 없다. 방탄커피 만들기는 커피1잔, MCT오일 혹은 코코넛오일 1~2큰술을 준비하고 라떼처럼 내려 먹는다. 방탄커피 효능은 혈관을 맑게 해주며 뇌졸중가 당뇨병에 걸릴 확률을 줄인다. 방탄커피 부작용은 근육통, 복통, 당땡김, 구역질 등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과일, 감자, 쌀밥, 초코바 등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음식이다. 키토제닉 도시락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게 됬다. 키토제닉 식단으로 다이어트시 카페에서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치즈빵 등은 조심해야한다.

Meolago – 머라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