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여주

 

 

좋은 여주를 고르는 법은 표면이 짙고 선명한 녹색을 띈 것을 골라야한다. 전체적으로 여주 굵기가 굵고 묵직한 것이 속이 알찬 여주다. 여주 손질법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세로로 반을 갈라 씨와 속을 숟가락으로 파서 제거해준다. 여주 보관방법은 종이나 신문에 싸서 10℃ 정도로 보관하면 된다.

먹는법은 차나 분말가루, 여주 볶음등으로 많이 섭취하다. 여주 분말가루는 따뜻한 물에 2~3스푼 정도 넣으면 따뜻한 여주차가 완성된다. 그 외에 여주를 첨가한 여주샐러드, 여주볶음, 여주피클, 여주차, 여주죽 등이 있다.

여주는 다양한 요리법만큼 환, 즙, 차로도 먹을 수 있다. 여주환은 당뇨에 좋아 당뇨치료제로도 쓰인다. 여주즙은 직접 재배한 국내산을 구하는게 좋다. 여주즙은 식후에 먹는게 권장된다. 여주차를 먹기 위해 여주 차 끓이는법은 여주를 볶은다음, 손 한줌 넣고 물이 가득 담긴 주전자에 넣는다. 20분 정도 끓이면 여주차를 먹을 수 있다.

제철은 여름이며 여주의 원산지는 열대 아시아 지역이다. 여주 효능은 당뇨에 좋으며 감기예방에 도움을 준다. 공액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연소해 다이어트에 좋고 칼륨성분이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한다. 여주 부작용은 임산부인 경우 자궁 수축, 하혈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섭취를 피해야 한다. 위장관계 부작용이나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기도 하니 주의해서 섭취하는게 좋다.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당뇨에 좋은 여주는 여주 열매와 여주씨에 식물 인슐린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체내 혈당수치를 낮추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당뇨 환자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Blogger

Meolago – 머라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