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차가버섯

 

 

차가버섯 먹는법은 분말, 환, 원액 등이 있다. 차가버섯을 간편하게 먹는법은 가루제품을 하루 두 번 티스푼으로 끓인 물에 타먹거나 가루째로 섭취한다. 차가버섯 분말먹는방법은 따뜻한물을 준비해 차가버섯분말을 한 스푼 정도 넣고 섞어주면 차가버섯차가 완성된다. 차가버섯의 유효성분들은 열에 의해 파괴가 되 따뜻한 물에 우려먹는게 좋다.

분말, 티백 등으로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차가버섯 분말먹는방법은 물을 끓인 후 차가버섯분말을 섞는다. 후에 6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우려내 차가버섯분말로 만든 차가버섯차를 섭취하면 된다. 꾸준히 먹는게 중요하다. 차가버섯에 들어있는 성분은 고열에 쉽게 사라져 팔팔 끓는 물에 달여먹으면 안된다.

자작나무 등의 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으로 불에 탄 숯과 같은 모습을 보인다. 차가버섯 효능은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A는 아토피를 치유하는데 좋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성인병,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차가버섯 부작용은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에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차가버섯의 원산지는 러시아로, 차가버섯 자체가 매우 추운 지역의 자작나무에서 자란다. 국내산 차가버섯은 매우 소량 생산되고 있다. 좋은 차가버섯은 고르는법이 중요하다. 국내산 차가버섯보단 러시아산 차가버섯이 추천되며, 러시아에서 국가 인증된 제품을 골라야한다.

Blogger

Meolago – 머라고닷컴